top of page

[토탈맥 뉴스] 신세계 "건물 조명으로 미세먼지 위험 알립니다"


ree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이하 대전신세계)는 '신세계 엑스포타워'의 외관조명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 최고층 빌딩의 경관조명을 이용,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대전시민에게 제공해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알리고 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미세먼지 정보는 11일 일몰 이후부터 밤 10시까지 매일 진행된다. 대전신세계 미세먼지 정보는 에어코리아앱(한국환경공단 제공)에서 데이터를 받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경관조명이 '좋음' 단계일 때는 파랑, '보통'이면 초록, '나쁨' 수준일 때는 노랑, '매우 나쁨'이면 빨강으로 바뀐다.


이로 현재 매일 상영 중인 신세계 엑스포타워의 미디어파사드는 당분간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제공을 위해 중단된다.


대전신세계 관계자는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신세계 엑스포타워가 미세먼지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역 현지법인인 대전신세계는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310_0001788252&cID=10807&pID=10800

댓글


bottom of page